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유튜브·라이브커머스 창업·창직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 ‘센터’)는 인천광역시·강화군 주관 2022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강화군 농특산물, 관광자원 마케팅 전문 유튜브・라이브커머스 창업・창직가 양성’ 수료식을 지난달 27일 개최했다.

훈련 대상자 15명 중 14명(수료율 93%)이 수료했고, 수료식에는 훈련생 10명과 강사 3명, 청강생 등이 참석했다. 수료생 중 11명이 취업 또는 창업했으며 특히 청강생 중 2명이 창업하는 성과를 거뒀고 총 20회차 훈련 동안 한번도 빠짐 없이 교육에 참석한 5명은 부상을 받았다. 당초 계획으로 훈련생 15명 중 12명 수료하고 10명 취·창업을 지원하는 것을 계획했으나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였다.

「유튜브·라이브커머스 창업·창직가 양성」훈련 과정은 5월 17일부터 9월 27일 까지 매주 화요일 14~18시에 진행했다. 훈련 장소는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진행했고, 청강 희망자에게도 교육 참여의 기회를 주었다.

강사진이 뽑은 최우수 훈련생인 이경리 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이 배우고 익혀 창업 활동에 큰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라이브커머스 부문을 담당한 김효석 강사는 “라이브커머스로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어서 강화군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멘토가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창업과창직 부문의 문성식 강사는 “교육 수료 후에도 꾸준한 수료생 관리를 통해 성과를 높이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유튜브・라이브커머스 창업・창직가 양성 훈련을 통해 강화군민의 창업・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강화군 농·특산물 판매·유통 방식 다각화를 통한 지역 경제 발전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