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유선식)이 실시하고 있는 ‘2022년 연합 학부모 네트워크 진로교육’이 다양한 테마별 맞춤 특강으로 관내 학부모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10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8차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될 이 특강은, 자녀의 진로방향, 문해력 갖추기, 특성화고 진학, 고교학점제와 농어촌전형을 비롯한 입시제도 설명 등 정보가 부족한 강화지역 학보모들이 가장 원하고, 반드시 알아야 할 주제를 총망라하여 맞춤 특강으로 기획하였다.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 성균관대 전광진 교수,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장창곡 교수, 메가스터디 남윤곤 소장, 특성화고와 일반고의 현직 진로상담 부장교사단 등 매 특강마다 최고 수준의 권위자와 입시 및 진로 최전선에서 수많은 노하우를 가진 전문 강사진을 초빙하여 변화하는 교육제도 속에 자녀 교육에 대한 정보에 목말라 있던 학부모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월 4일 첫 순서로‘사회변화에 따른 우리 자녀의 진로설계’(조진표 대표) 에 참여한 초등, 중등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향후 바뀐다는 고교학점제도 등 입시제도와 진로 방향 등 막연한 고민이 많고 농어촌지역인 강화의 특성에 맞는 입시정보가 궁금했었는데 저한테는 최고의 종합선물세트 같은 프로그램이다”라고 반기며 남은 특강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이 날을 시작으로 8차까지 이어질 특강은 접수 예정 인원을 초과하여 참여할 정도로 뜨거운 참여 열기 속에 강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님들의 큰 지지를 받고 있다.

강화교육지원청 유선식 교육장은 “학부모님들의 고민과 원하시는 분야가 무엇인지 알기에 강화에서 부족한 정보를 최대한 채워드리기 위해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였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학부모님들의 큰 관심과 호응에 감사함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을 위한 양질의 맞춤 프로그램 제공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