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군수, 2023년도 강화군 주요 업무계획 수립

핵심사업 106건, 주요업무 219건 업무계획 마련

유천호 군수“퐁요로운 강화, 구둣발이 닳도록 전력 질주”

유천호 강화군수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마무리하고 2023년도 군정운영에 대한 희망과 비전을 29일 밝혔다.

‘함께 만들어갈 풍요로운 강화 100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서 새 정부 국정과제에 대응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 8기 공약사업과 주요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마련을 마련했다.

군민 체감형 신규 역점사업 발굴에 역점을 둔 보고회를 통해 핵심사업 106건, 주요업무 219건 등 총 325건의 업무계획을 수립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강화 제3‧4장학관 건립 ▲길상공원 조성 ▲외포지구 종합어시장 건립 ▲화개정원 관광자원 확대 ▲서도연도교 건설 ▲반려동물테마파크 조성 ▲천문과학관 건립 ▲창업 공유오피스 설립 ▲하점‧양사 주민자치센터 신축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운영 ▲월선포~상용 해안도로 조속 개설 ▲강화~계양 고속도로 강화구간 신규교량 우선 건설 ▲조업한계선 확대 추진 ▲지능형 CCTV시스템 구축 ▲풍물시장 주차장 추가 조성 등을 선정해 사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발굴된 사업은 2023년도 본예산에 반영하고, 지금부터 사업을 선제적으로 준비할 방침이다. 예산 반영 즉시 사업에 착수에 사업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유천호 군수는 “민선 8기 공약사업과 주요 역점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그 성과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군민이 행복한 풍요로운 강화군을 실현하기 위해 800여 공직자들과 함께 구둣발이 닳도록 전력 질주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