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주니어 외교관’ 글로벌 인재로 육성

오는 24일까지 모집, 국제교류 도시 청소년과 교류 증진 활동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역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국제교류 도시의 청소년들과 교류 증진을 위한 ‘강화 주니어 외교관’을 모집한다.

군은 ‘주니어 외교관’으로 지역 청소년 20명을 선발해 국제 우호 도시의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강화군과 대한민국의 문화와 역사를 홍보할 계획이다.

기초적인 외국어 소양을 갖추고 국제교류에 관심이 많은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24일까지로 강화군 기획예산과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ohmyhj@korea.kr)으로 접수할 수 있다. 다만, 다양한 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에 ‘주니어 외교관’으로 참여한 학생은 지원이 제한된다.

‘주니어 외교관’으로 선발되면 동향출신 외교관 초청강연, 국제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문화·관광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 및 공유, 국제우호도시 청소년과 친구 맺기, 컬처박스 교환 등 강화군의 국제우호도시 청소년과 직접 교류하며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가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2-930-3312)로 문의하면 된다.

유천호 군수는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선보인 ‘강화 주니어 외교관’은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며 “보다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인재들이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