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친절교육으로 민원만족도 향상

군민 눈높이의 공공서비스 제공

강화군이 26일 진달래홀에서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적극 행정의 자세와 민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공직자 친절교육을 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정지수 학장(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이 강사로 나서 ‘감성서비스 향상’을 주제로 ▲공직자에게 필요한 이미지 생각하기 ▲민원인에게 시선을 맞춘 미소 ▲생기 있는 인사법 등 현장감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심리를 이해하고, 민원응대과정에서 감정을 헤아리는 언어적․비언어적 민원 응대기법 등을 상황을 재현하며 쉽게 설명해 공직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은 친절한 민원 대응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이번 교육을 기회로 친절도와 개인 역량을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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