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을 위한 열무김치 담그기 봉사 펼쳐

강화군 강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우)는 지난 17일 김치를 담그기 어려운 독거노인과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의 입맛을 돋우기 위해 시원하고 맛있는 ‘열무김치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날 ‘시원한 열무김치 담그기 행사’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 입맛이 떨어져 식사하기 어려운 저소득계층에게 지원하여 입맛을 돋우고 독거 어르신들의 안부도 함께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강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평소 계절 김치가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하며 열무 물김치를 만들어 전달할 계획으로 하우스에 직접 농사를 짓고 재배한 열무와 부재료 등을 수확해 위원들과 함께 총 50여통의 열무김치를 만들어 강화읍내 거동이 불편해 내방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도 꼼꼼히 살폈다.

이번에 도움의 손길을 받은 한 홀몸 어르신은 “혼자 김치를 담그기 어려운 상황에서 맛있는 열무김치를 나눠주니 더위를 이길 힘을 얻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용우 위원장과 위원들이 하나 되어 사회봉사활동에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김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정성과 기쁨으로 김치를 만든 협의체 위원님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다양한 복지 사업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협의체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