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원도심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시설검사실시 및 놀이시설유지관리사업 실무회의 진행

어린이 시설 점검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2021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어린이 놀이시설 20개소의 시설 검사를 실시 중이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의 공원이용률이 증가하고 3~4월경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어린이들의 놀이시설 사용률도 증가하게 되면서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놀이 환경을 조성하고자 어린이놀이시설 정기시설검사 및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원은 조합놀이대, 그네, 흔들놀이기구, 회전놀이기구 등을 어린이 놀이시설 대상으로 파손 및 노후로 인한 안전위해요소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세심히 확인했다. 이에 따른 보완 사항들은 가능한 순서대로 조치가 진행 중이며, 조치들이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 놀이시설 시설관리 계획을 위한 어린이놀이시설 유지관리사업 실무회의를 나눴다. 회의에 참가한 공원관리과 정성현 과장은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애쓰고,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힘 써 달라.”고 당부했다.

공원관리과 관계자는 “정기적인 어린이놀이시설 점검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