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제4기 어린이참여위원회 온라인 위촉식 가져

서구 어린이들의 대표 ‘어린이참여위원회’가 떴다!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의 어린이를 대표하는 ‘제4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가 힘차게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서구는 지난 27일 아동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한 아동 자치기구 ‘제4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의 온라인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활동하는 제4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는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4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2009년생~2014년생 어린이 총 65명으로 구성됐다.

언택트로 진행된 이날 위촉식에선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친밀감 향상을 위한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 등 분과별 활동이 차례로 이어졌다.

또한, 4월에 있을 본격적인 어린이참여위원회의 활동에 앞서 아동권리 및 어린이참여위원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워크숍도 함께 이뤄짐으로써 첫 참여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아동의 참여권 증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참여위원회는 2017년 제1기를 시작으로 지난 4년 동안 서구 아동의 대표로서 정책 제안 활동,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 운영 등 아동들이 지역사회에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역할을 해왔다.

특히 지난해 제3기 어린이참여위원회는 금연 구역 지정, 신호등 설치 등 3건의 아동 정책을 제안해 이 중 2건은 구정에 반영돼 사업이 이미 완료됐으며, 1건은 올해 반영돼 추진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구를 가꾸어나갈 소중한 꿈나무들이 살기 좋은 서구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참여위원회에 지원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아동과 함께 만들어가는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서구’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