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설치 지원

일반가구 20만 원, 저소득층 60만 원 지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난방비 절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이하 저녹스 보일러)’ 지원에 나선다.

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NOx)을 일반 보일러에 비해 79%가량 적게 배출하고 열효율은 91% 이상으로 높아 환경 보호뿐 아니라 가스비도 28%나 절감할 수 있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인증을 받은 보일러다.

군은 대기오염물질 저감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저녹스 보일러 보급을 위해 보일러 1대 당 일반가구는 20만 원, 저소득층은 6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18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이며, 지원수량은 180대이다. 설치 후 2년이 경과된 노후 보일러의 교체비를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신규설치 및 2년 미만의 보일러 교체는 5월 1일부터 신청을 받아 지원한다.

지원신청 자격은 관내 소재 주택에 도시가스를 연료로 하는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주택소유자 또는 주택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로, 설치 전 공급자(보일러 대리점 등)를 통해서도 지원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단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각 가정의 구조나 설치여건을 고려해 접수 전에 보일러 제작사를 통해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환경위생과(☎032-930-3333)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대기환경 개선과 난방비 절감 혜택이 있는 이번 사업에 보일러 교체를 앞둔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