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행정국장 민원콜센터 현장행정 실시

김포시(시장 정하영) 이재국 행정국장이 지난 7일 민원콜센터를 방문하여 시민 만족도 향상 및 상담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행정은 상담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담사 역량강화 및 상담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재국 행정국장은 “지난해 전년보다 22% 증가한 20만건의 민원전화를 처리하였으며,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하여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매우 만족’ 수준의 평가를 받은 것에 대하여, 상담사 모두의 노력이라 생각하며 감사드린다. 언제나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 품질과 상담사 역량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지자체 최초로 공무원행정시스템과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업무처리를 가능 하게하여 민원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였으며, 지난해 말 민원콜센터 운영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민원콜센터 서비스 품질인증(CQM)을 획득했다.

상담원 A씨는 “김포시 대표전화를 이용하는 모든 시민들께 친절하고 만족스런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좀 더 노력하겠으며, 김포시의 얼굴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대표전화(031-980-2114)를 통해 상담원 14명이 평일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민원상담 전화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