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동계 직장체험 대학생 모집

12월 10일까지 군 홈페이지 통해 접수, 70명 선발계획

강화군은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동계방학기간 동안 행정기관에서 직장 체험할 대학생 70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군은 대학생들에게 방학기간 중 행정기관에 근무하게 함으로써 군정업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등록금과 자기 계발 등에 필요한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직장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대상은 강화군에 소재한 고등학교를 졸업하였거나 공고일(2020.11.30.) 현재 강화군에 주소를 둔 전문대 이상의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최근 2년 간 강화군 대학생 직장체험에 참여하지 않았던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졸업생, 제적생, 사이버대, 방송통신대생은 제외된다.

한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자녀일 경우 동일 순위에서 추첨 없이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직장체험 대학생 신청·접수는 강화군 홈페이지(http://www.ganghwa.go.kr)를 통해 가능하며 오는 16일 전산추첨으로 최종 대상자를 선발한다. 추첨 결과는 18일 강화군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대학생들은 2021년 1월 4일부터 2월 19일까지 15일씩 2기로 나누어 군청,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읍면사무소 등에서 행정업무 지원 등 직장체험을 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화군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강화군청 경제교통과(☏032-930-33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