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강화군수 ‘강화교육을 말하다’주제로 덕신고 특강

자기결정권 및 자기개발을 통한 현명한 진로선택 강조

유천호 강화군수는 지난 13일 덕신고등학교(교장 송규각) 다목적강당에서 2~3학년 학생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을 펼쳤다.

이번 특강은 ‘덕신고등학교 제9회 진로 EXPO – 전문직업인, 대학생 명예교사의 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덕신고에서 유천호 군수를 강사로 초청해 마련됐다.

이날 유 군수는 ‘강화교육을 말하다!’ 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진로선택에 있어 스스로의 결정권과 자기계발을 통한 현명한 진로 선택을 강조했다. 또한,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진로선택에 있어 부모 및 교사와의 소통,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대한 열정과 끈기, 주변 친구들에 대한 존중과 배려 등을 주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유천호 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낯선 교육환경에서 학생들의 입시준비와 진로탐색에 어려움이 클 것으로 생각한다”며 “꿈과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매년 25억 원 이상의 교육경비보조금을 군비로 편성해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창의 체험활동 △진로ㆍ진학프로그램 △명문고교 육성 등 학교별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지난해 8월 제2장학관을 개관하고, 다자녀 가정의 셋째 이상 대학생의 등록금의 최대 80%를 지원하는등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