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 개최

유천호 강화군수, 도시관리계획 입안‧결정 권한위임 건의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 11월 중 정례회의가 강화군 호텔 에버리치에서 군수․구청장과 인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9일 개최됐다.

협의회는 인천지역 상호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인천시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날 유천호 강화군수는 회의에 참석해 도시관리계획 입안‧결정 권한 위임을 요청했다.

유 군수는 주민참여와 시민민주주의의 확산, 지역 특성을 반영한 도시계획 운영 등을 위해 기초자치단체의 도시계획에 대한 새로운 역할론을 제기하며, 주민 생활과 밀접한 시설을 확충하거나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는 데 도시계획 입안․결정 기간이 장애가 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유천호 군수는 “공유수면 매립 등으로 활용도가 높은 일부 용도 미지정 지역의 지정권한과 농림진흥지역 해제지역 등 도시관리계획 입안‧결정이 시장 권한사항으로 2년 이상의 용역기간과 협의 등으로 장기간 소요되어 주민 재산권 행사가 제한되는 어려움이 있다”며 “도농 형태의 지역특성을 반영하고 개발과 보전이 어우러진 지속 가능한 발전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권한 위임을 건의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강화농특산물 상설매장 운영과 강화농산물 김장시장 개장에 대해 홍보하고 구내식당과 각급 기관단체에서 강화농특산물 이용해 줄 것을 권장했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