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 학교 교육시설 개보수를 위한 특별교부세, 총 ‘4억5400만원’ 확보

  • ▲ 중구, 정보산업고 1.8억 원, 광성중학교 1.03억 원 확보
  • ▲ 강화군, 덕신고등학교 1.71억 원 확보
  • ▲ 인천시교육청, 앞으로 특별교부세 등 정부지원금 기준에 맞게 신청해야 할 것

 하반기 특별교부세 지원대상이 된 중구 정보산업고의 경우 배수로 개선 및 주차장 조성 공사사업으로 1.8억 원을 지원받고, 광성중학교는 통학로 정비공사사업 1.03억 원을 지원받는다.

 국회 교육위·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배준영 의원(국민의힘,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이 교육부로부터 학교 교육 시설 개보수사업 특별교부세 총 ‘4억54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또한, 강화군 덕신고등학교는 학생들의 건강 확보를 위해 농구장 조성 및 운동장 개선 사업으로 1.71억 원 확보했다.

 배준영 의원은 “인천시교육청에서 지원 단가에 없는 사업을 교육부에 신청해 자칫 무산될 뻔했지만, 교육부에 시급성을 강조해 특별교부세가 확정됐다.”며, “앞으로 인천시교육청은 특별교부세 등 정부지원금 기준에 맞게 신청하여 우리 학생들이 피해를 보는 일 없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 이어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교육환경이 좋아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에 앞서 배 의원은 지난 8월 행정안전부로부터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현안·재난사업 특별교부세 총 19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냈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