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재향기업인 GA코리아 이동준 회장, 장학금 쾌척

이동준 대표, 명사초청 아카데미 강연

관내 중학생 66명, 30만 원씩 전달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GA코리아 이동준 회장이 관내 중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 1,980만 원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회장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여건 조성과 학습 의욕 고취를 돕기 위해 장학금을 1인당 30만 원씩 66명의 학생에게 지원했다.

이번 장학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지역경제의 침체와 긴 장마와 태풍 등으로 어려운 농촌지역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별도의 전달식은 열지 않았다.

강화군 국화리가 고향인 이동준 대표는 건국대 영문학과 및 연세대 경영대학원 MBA를 졸업했다. 또한, GA코리아 등 국내외 10개 기업을 설립한 총괄회장으로서 각종 수출유공 포상 및 2015 올해의 CEO 대상 등 기업경영 관련 상을 다수 수상하는 등 성공한 재향 기업인이다.

이동준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후배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어려움이 많겠지만 후배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전개해, 북한 결핵어린이 돕기 범국민운동본부 기부, 북한 어린이 분유보내기운동 지원 등을 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3,000만 원을 쾌척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기업인이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