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사랑나눔 실천

불은면 송편나눔행사

취약계층 150가구에 송편 전달

강화군 불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진운, 이하 협의체)는 지난 24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 150가구에 송편을 전달하며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명절기간 가족과 함께 보내기 어려운 시기에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위로를 드리고자 마련됐다.

협의체는 지정원(50세) 위원이 기부한 쌀로 150인분의 송편을 만들어 취약계층 150가구를 방문해 비대면으로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송편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몸도 불편하고, 자녀들도 멀리 떨어져 있어 추석명절을 홀로 보내야 했는데, 정성 가득한 송편을 받게 되어 행복한 추석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진운 위원장은 “추석 명절 송편 나눔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에 소외된 이웃을 살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모두 힘든 상황이지만 지속적인 관심과 봉사활동으로 소외된 이웃 없이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염명희 불은면장은 “어렵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주변에 이웃들 돌보며 나눔 문화 확산에 선두적 역할을 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행사로 인하여 불은면 주민 모두가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해문화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