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 인천 중구 강화군 옹진군 특별교부세 총 19억원 확보


▲ 중구, 신포사거리 일원 외 1개소 노후 하수암거 정비공사 5억원

▲ 강화군, 군도12호선 미네랄온천진입로 확포장공사 4억원/ 방범용 CCTV 설치 3억원

▲ 옹진군, 소연평도·문갑도 소규모 행정지원센터 건립 7억원

 국회 배준영 의원(미래통합당,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이 5일(수) 행정안전부로부터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현안·재난사업 특별교부세 총 19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배준영 의원은 지난 2일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을 만나 지역현안 해결 및 안전강화를 위한 특별교부세 지원 등을 요청한 바 있다.

 배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중구 신포사거리 일원 외 1개소 노후 하수암거 정비공사 5억원 ▲강화군 군도12호선 미네랄온천 진입로 확포장공사 4억원, 방범용 CCTV 설치 3억원 ▲옹진군 소연평도, 문갑도 소규모 행정지원센터 건립 7억원 등 총 19억원이다.

 중구의 ‘신포사거리 일원 외 1개소 노후 하수암거 정비공사’는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하수관로 파손에 따른 도로침하 및 우기철 침수 예방 등 주민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지역의 하수암거는 지난 6월 정밀점검 결과 안전등급이 ‘C’등급으로 분류되어 신속한 보수보강을 필요로 했었다.

 강화군의 ‘군도12호선 미네랄온천 진입로 확포장공사’는 삼산면 매음리 645-19번지 일원지역의 도로폭이 협소하여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은 도로를 확포장하기 위한 사업이다. 강화군은 도로 확포장으로 주민 및 관광객 약 5000여명이 수혜를 받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또한 ‘방범용 CCTV 설치’사업 예산을 확보함에 따라 강화군 20개소에 차량번호 인식용 방범 CCTV가 설치되어 주민안전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 옹진군의 ‘소연평도, 문갑도 소규모 행정지원센터 건립’은 날로 증가하는 행정수요에 현장중심으로 대응하고자 도내 부재한 행정서비스센터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2021년 1월 말 준공이 예정되어 있다. 사업 예산 일부를 국비로 확보함에 따라 행정기관 부재·정보단절 등 외곽도서민의 상대적 박탈감 해소와 행정편의서비스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배준영 의원은 “주민 안전 강화와 편의 제고를 위한 사업을 빠르게 시행할 수 있도록 19억원에 달하는 국비를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강화하는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이어 “오는 10월에 특별교부세 배부가 한 차례 더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더 많은 사업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