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김부겸 장관, 평화의 섬 교동도 방문 유천호 강화군수, 접경지역 발전 위한 주요 현안사업 건의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3일 평화의 섬 강화군 교동도를 방문해 접경지역 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이 자리에서 접경지역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사업을 건의하며 접경지역에 특별히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건의 내용으로는 ▲ ‘교동 화개산 관광자원화 사업’ 및 ‘강화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 2020년 특수상황지역 신규사업 선정 ▲ ‘교동 동서평화도로 사업’ 및 ‘산이포 민속마을 조성 사업’ 신속한 국비 조기 지원 ▲‘서도 연도교 건설사업’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건 등이었다.

이날 김부겸 장관은 유천호 군수, 박준하 인천시 행정부시장 등과 같이 교동제비집에서 주민들과 접경지역 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어 접경지역 사업으로 정비한 대룡시장을 방문해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는 등 접경지역 사업현장을 점검했다.

유천호 군수는 “국비 보조사업으로 추진하는 특수상황지역 사업들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부처 협의 등 행정절차 및 예산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교통 인프라 확충 및 문화시설 조성사업 등을 통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풍요로운 강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posts